인생 표류기/블로그 팁

[구글 블로거 가이드 #1] 블로거(블로그스팟) 1분만에 개설하기

아저씨가 된 붕어 2023. 1. 29. 13:10

 

최근 티스토리나 네이버블로그에서 구글 블로거로 블로그 이동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직은 어색하기만한 구글 블로거의 초기 세팅! 아래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어려움 없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블로거 1분만에 개설하기

어렵게 구글 블로거 개설을 결정하셨다면, 더 이상 주저하지 마시고 아래 내용에 따라 블로그 개설까지 마무리해 보세요. 전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습니다. 

 

1. 블로그 개설하기

1) 구글 계정으로 블로그 개설

구글-블로그-가입
구글 블로거 첫 화면

구글 블로거 개설은 카카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보다도 더욱 간단합니다. 가입 시 필요한 건 오직 구글 계정! 이미 구글 계정이 있으시다면 바로 블로거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화면 중앙의 '블로그 만들기'를 클릭 합니다.

 

>> 계정 선택 시 주의할 점

구글 블로거 가입시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계정으로 가입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애드센스 신청 및 승인 과정에서도 용이하고, 추후 관리 차원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2) 블로그 이름 선택

구글-블로그-가입
구글 블로거 가입 화면

블로그 이름은 추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생각해두신 블로그명이 있다면 적어주시고, 혹시 더 고민이 필요하시다면 임시 블로그 이름을 적어주신 후에 수정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이름은 테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보통 블로그 상단에 고정됩니다.

 

3) 블로그 URL 선택

구글-블로그-가입
구글 블로거 가입 화면

블로그 URL 역시 추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운영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방향성이 뚜렷하시다면, 추후 블로그 유입 및 구글 SEO의 연관성까지 고려하여 관 련된 키워드를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자 하신다면, 편하게 URL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추후 URL 수정이 가능하지만, 글을 많이 발행한 상태에서 수정하게 되면 검색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으니 가능한 빠르게 블로그 URL을 확정하시길 권해드립니다. 

 

 

 

4) 표시 이름 확인

구글-블로그-가입
구글 블로거 가입 화면

표시 이름(블로그 닉네임)은 추후 수정이 불가합니다. 구글블로거는 동일한 계정으로 최대 100개까지 블로그 개설이 가능한데요. 첫 블로그 개설 이후에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할 때에는 블로그 표시이름을 더 이상 묻지 않습니다. 따라서, 표시 이름은 첫 번째 블로그 개설 시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 역시 구글 블로거를 운영하며 여러 시행착오를 겪었는데요. 그 동안 제가 겪었던 시행착오를 겪지 않으시도록 앞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구글 블로거 가이드 #2] 블로거(블로그스팟) 초기설정 방법

구글 블로거 개설 잘 마치셨나요? 정말 전혀 어렵지 않으셨죠? 축하드립니다! 구글 블로거 개설을 마무리 하셨다면 초기 대시보드 화면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본격적인 블로그 포스팅

blog.do-have.com

 

나에게 맞는 최적의 블로그 플랫폼 선택 가이드 (네이버, 구글 블로거,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비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블로그 플랫폼 4곳의 장점과 단점을 비교 분석합니다.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이 블로그 플랫폼을 결

blog.do-ha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