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표류기/카페 도장 깨기

[제주 카페 도장깨기 #9] 유명한 신촌덕인당 보리빵 쑥빵과 함께 즐기는 카페<덕인당 소락>

아저씨가 된 붕어 2021. 9. 16. 18:30

제주카페 도장깨기 #9

유명한 신촌덕인당 보리빵 쑥빵과 함께 즐기는 카페 <덕인당 소락>

붕어별점: ★★★


보리빵으로 매우 유명한 <신촌덕인당>에서 운영하는 카페입니다. 당연하게도 카페메뉴와 함께 덕인당의 보리빵, 팥보리빵, 쑥빵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원래 신촌덕인당 본점은 제주 조천에 위치해 있는데요. 오라동에 테이크아웃매장(빵만 판매), 아라동에 카페매장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두 가족분들이 나누어 운영하신다고 해요.

<덕인당 소락> 외부모습

운영시간: 매일 09:00 - 17:00
휴무일: 매주 수요일 휴무
연락처: 064-723-6153

 

덕인당 소락의 영업시간은 저녁 전에 끝나고, 매주 수요일에는 휴무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희한하게 휴무일에만 찾아가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네요. 운영 시간을 잘 참고 하시고요. 실내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덕인당 소락> 내부 모습

덕인당 소락의 내부는 넓지 않지만, 한국적이면서 현대적이고 차분한 분위기를 잘 갖추고 있습니다. 작은 테이블이 6개정도 마련되어 있는데, 갈 때마다 인원이 많지 않아서 저는 좋더라고요. 정면으로 보이는 카운터 옆으로는 직접 보리빵과 쑥빵을 만드시는 주방 공간입니다. 내부 모습을 좀 더 둘러볼까요?

 

내부가 꽤 괜찮죠? 덕인당의 제품 컨셉에 맞게 이 공간을 아주 잘 브랜딩 한 것 같습니다. 주문을 해봅니다. 특히하게 덕인당 소락에는 다른 덕인당 매장에서는 볼 수 없는 쑥 파운드 케잌이 있네요. 저는 보리빵과 쑥방 하나씩, 그리고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청귤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덕인당의 보리빵은 전국구 제품이기지만, 그 이전에 제주도민 분들이 많이들 찾으세요. 잔뜩 사다가 냉동실에 쟁여두고, 하나씩 꺼내먹으면 간식으로 정말 좋거든요. 저는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은 보리빵도 좋지만, 쑥향이 진하게 나는 쑥방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주문한 보리빵과 커피를 먹고 있는데, 한 켠에서 분주하게 택배보낼 상자포장하는 소리가 경쾌하게 들립니다. 정말 순식간에 택배용 아이스박스가 수북하게 쌓이더라고요. 택배 주문은 아래와 같이 가능합니다. 쑥빵은 제품수를 20개 까지로 제한해두셨네요.   

블린이인 저는 오늘도 주문전까지 열심히 사진을 찍고는 주문한 메뉴를 손에 들자마자 신나서 허겁지겁 먹느라 사진찍는걸 깜빡했습니다ㅋㅋㅋㅋㅠㅠㅠㅠ 그래도 기억을 되살려 평가를 해야겠죠? 


01. 공간

  • 주차공간: A(바로 옆에 만궁가든 주차장이 굉장히 넓어요.)
  • 좌석 간 여유: A(적당한 여유가 있어서 좋습니다)
  • 좌석 편안함: C(예쁘지만 의자는 딱딱하고 좌식은 결국 조금 불편해요)
  • 콘센트 공간: C(부족)

02. 커피(얼죽아의 지극히 주관적인 파트).

  • 아이스 아메리카노: C(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특별함을 주지는 못함)
  • 가격: C(아이스 아메리카노 4,700원. 너무 비싼데요?)
  • 추천메뉴: 커피보다는 시그니처음료나 차종류를 선택하는게 나을지도

03. 총평(공간, 맛, 뷰, 가격, 서비스)

  • 별점: 
  • 총평: 커피는 아쉽지만, 커피보다는 쑥빵과 보리빵을 먹기 위함이 크기에! 언제든 갑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