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표류기/맛집 도장 깨기

[제주 맛집 도장깨기 #7] 구좌에서 회국수가 먹고 싶을때 <촌촌해녀촌>

아저씨가 된 붕어 2021. 8. 22. 21:48

제주맛집 도장깨기 #7

구좌, 회국수 맛집! 회국수만 드시면 됩니다 <촌촌해녀촌>

붕어별점: ★★



구좌에 있는 촌촌해녀촌에 다녀왔습니다. 

김녕 미로공원에 들렀다가 해안도로를 따라 집에 돌아오는길에 저녁시간이 되었더라고요.

지난번에 아이들과 워낙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고민하지 않고 들어갔네요ㅎㅎ

촌촌해녀촌 본관
촌촌해녀촌 별관?

운영시간: 매일 09:00 - 19:00
휴무일: 매주 둘째주, 넷째주 화요일 휴무
연락처: 064-783-4242

 

지난번에 들렀을때도 뭔가 더 찐 맛집스러운 외관의 본관(찾아보니 저곳이 본관이더라고요)은 닫혀있었는데,

이번에도 본관은 닫혀있고 신식 건물인 별관이 불을 밝히고 있네요. 

 

들어서는 길에 주메뉴가 적혀있습니다. 

자, 그럼 내부로 들어가볼까요?

촌촌해녀촌 내부

건물 외관은 신식이지만, 내부는 음. 그냥 시골 음식점처럼 구수합니다ㅎㅎ

삼다수를 제공해주는게 특이하고 좋았는데, 종이컵에서 독한 냄새가 나서 아쉬웠습니다. 

 

주문을 해볼게요!

촌촌해녀촌 메뉴

회국수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복죽, 그리고 매콤하고 개운한 국물을 기대하고 매운탕을 주문합니다.

지난번에 왔을때 성게국수가 그냥 그랬던것 같아서 이번에는 패스!

그나저나 우리나라는 이렇게 원산지 표기가 잘 되어 있어서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매우매우 기본인 기본반찬
기본으로 나오는 미역국

반찬은 우선 감동없이 시작합니다ㅎㅎ 

미역국 역시 감동 없네요. 시골 미역국 맛이라고 하면 공감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저희집에 미역국 킬러가 둘이나 있는데도 남겼습니다;;

 

촌촌해녀촌 회국수
촌촌해녀촌 회국수

회국수가 제일 먼저 나왔는데요. 이번에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듬성듬성 썰린 회 양도 꽤 많고, 식감좋은 국수도 잘 삶아졌고, 양념도 오~ 특이한데 맛있습니다. 

뻔한 비빔국수 양념이 아니거든요!

사리까지 추가로 시켜서 먹고 싶었지만, 양조절을 해야하는 관계로 아쉽게도 패스! 

촌촌해녀촌 전복죽

전복죽은 많이 아쉬웠습니다. 묽고 싱거운 전복죽, 아시죠?

아까 말씀드린 미역국 킬러들이 전복죽도 평소에 엄청 먹는데요.

해녀촌 이름에 걸맞게 좀 더 진한맛의 전복죽이 서빙되면 좋을것 같아요. 

야들야들한 전복의 식감은 좋았습니다 

 

촌촌해녀촌 매운탕
촌촌해녀촌 매운탕

매운탕이 나오는 순간 오~ 생선살도 푸짐하고 좋다좋다! 했지만,

맛은 사실 조미료로 맛을 낸...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매운탕 맛집도 아닌걸로!ㅎㅎ

 

문 앞에 걸린 이 6가지 메뉴가 촌촌해녀촌의 메인 일텐데요.

지난번에 먹어본 성계국와 회덮밥까지 4가지 메뉴를 먹어보았네요.... 흠....

 

자, 평가입니다.

오늘도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인 점을 감안해주세요ㅎㅎ


01. 공간

  • 주차공간: A(식당앞에 드넓은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 좌석 간 여유: B(일반적인 수준.)
  • 청결도: B(오래된 느낌이 많지만, 일반적인 수준. 삼다수와 종이컵이 인상적)

02. 음식

  • 맛: B(회국수를 제외하면 아쉬움이 커서 사실 B와 C사이에서 고민 많이함;)
  • 가격: B(가격 역시 B와 C사이에서 고민 많이함;)
  • 추천메뉴: 회국수나 회덮밥.

03. 총평(공간, 맛, 뷰, 가격, 서비스)

  • 별점: 
  • 총평: 촌촌해녀촌에 오면 회국수나 회덮밥을 먹자. 끝.